티스토리 뷰

히비스코스 식물의 건조한 부분으로 만들어진 히비스커스는 짙은 빨간색이다. 크랜베리 맛과 비슷한 달콤하고 시큼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뜨겁거나 얼린 맛이 날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을 마시는 것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어떤 이점이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히비스커스 식물의 아름다운 꽃에 익숙하다. 그것은 북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에서 유래되었지만 지금은 많은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자란다. 전세계의 사람들은 식물의 다양한 부분을 음식과 약으로 사용한다.




역사적으로, 히비스커스는 체온을 낮추고, 심장병을 치료하며, 목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아프리카 국가에서 사용되어 왔다. 이란에서는 히비스커스가 고혈압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최근의 연구는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의 치료에 있어 히비스커스의 가능한 역할에 대해 연구해왔다.



고혈압
2010년 영양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것이 고혈압의 위험에 처한 사람들과 약간의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의 혈압을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매일 8온스의 히비스커스 차나 위약 음료를 6주 동안 3번 마셨다. 히비스커스 차를 마신 사람들은 위약 음료를 마신 사람들에 비해 수축기 혈압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보았다.

2015년에 발표된 메타 분석 연구 결과에 따르면 히비스코스 차를 마시면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모두 현저히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콜레스테롤
2011년에 발표된 연구는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히비스커스와 홍차를 소비하는 결과를 비교했다.

고혈압이 있는 90명의 사람들은 15일 동안 하루에 두 번 히비스커스와 홍차를 마셨다.

30일 후, 두 그룹 모두 LDL이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에 의미 있는 변화를 겪지 않았다. 하지만, 두 그룹 모두 총량에서 상당한 증가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들은 엇갈린 결과를 보였다. 2013년에 발표된 한 리뷰에서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크게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4년 여러 차례의 임상 실험에 대한 리뷰를 포함한 다른 연구들은 히비스커스 차나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히비스코스 소비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더 나은 품질의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다.

체중 감량
일부 연구는 체중 관리에 대한 집중된 히비스커스의 영향을 조사할 때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었다.

한 보고서는 히비스커스가 체질량지수(BMI), 체중량, 체지방, 엉덩이-와이 비율 등을 낮춘 결과를 낳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한 오래된 연구는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멕시코 인구의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낳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비만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들은 집중선량을 사용했으며, 홍차의 히비스커스의 이점을 완전히 확인하기 위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