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모치라는 별명을 가지는 가물치는 산후조리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타 다른 물고기와 달리 단백질, 칼슘 함량이 높은데요, 겉모양은 숭어와 닮았지만 생김새가 튼튼하고 힘이 강해보이는 어종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물치는 생명력인 강한 특징이 있는데 산소가 거의 없는 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가물치의 서식지는 풀이 많고 탁하며, 물이 흐르지 않는 저수지, 못 등이며, 농어목 가물치과의 토종 민물고기입니다.



오늘은 이 가물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물치 효능은?


1) 부종 및 만성신장염 개선



 가물치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종 개선 효과가 있어서 만성신장염을 앓는 분들에 도움이 되는데요.ㅣ 가물치국을 끓여 드시면 뛰어난 효과을 나타냅니다. 특히 만성신장염으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가물치와 파뿌리를 넣고서 곰탕을 끓여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 모유촉진 및 혈허증 개선



출산후 산모에게서 젖이 잘 나오지 않을 때 가물치를 푹 고아서 가물치 즙을 복용해주면 젖이 잘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서 산후 몸조리시 많이 찾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산모의 혈을 보하며 여성분들의 혈허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급성 인후염 개선



가물치 쓸개를  급성 인후염이 있는 분이 통증 부위에 조금씩 발라주게 되면 빠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 빈혈예방



 가물치에는 청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가물치를 복용해주면 혈액 속 적혈구 생산을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여성과 어린 아이들의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혈액순환개선
 


가물치를 푹 고아서 복용 해주면 혈액순환을 개선 효과가 있어서 동맥경화, 뇌졸중과 같은 각종 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물치에 풍부한 철분, 단백질 성분이 피로회복과 체력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 치질치료



가물치가 치질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물치 내장을 불에 구워 항문에 발라주면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취침전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물치 부작용



 가물치는 성질이 차 평소 속이 냉한 분들께서 과다섭취하는 경우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가물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